보도 자료

고객 지원

EC-모니터의 교육 및 진행에 대한 내용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홈EC-모니터란?보도 자료
 
[IT/과학] [e커머스 어워즈 2003] (EC솔루션분야 우수상) 에이치케이넷츠
서울경제 5월 20일

<중략>
이 회사는 기존의 종합쇼핑몰이 시스템마다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로 각각의 쇼핑몰에 로그인해 개별적으로 관리, 시간 및 인력 낭비 요인이 많은 한계를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품등록, 관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재고정보 인력의 누락 또는 지연, 정보입력의 오류 및 누락 등으로 비용증가 및 신뢰도 하락 등의 위험요인을 안고 있다는 지적이다.
<중략>
버튼 클릭 한번으로 상품을 쇼핑몰에 등록할 수 있으며 이미지 사이즈도 자동으로 변환해줘 사이즈별로 제작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다. 또 가격이나 특성 등 상품정보를 변경하는 것도 한번의 작업만으로 등록된 모든 쇼핑몰의 정보를 자동으로 변경할 수 있다.
주문검색을 위해 일일이 입점쇼핑몰에 로그인하지 않고 한번에 모든 쇼핑몰의 데이터를 검색, 저장할 수 있으며 배송정보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다.
<중략>
에이치케이넷츠는 자사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입점업체 입장에선 신속, 정확한 상품 및 주문관리가 가능해져 인건비절감, 매출 및 수익성 증가효과가 크다고 설명했다. 쇼핑몰 운영자 입장에서도 각종 사고 발생 가능성이 줄어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비용은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끊임없이 혁신과 변화를 하는 기업 (주)에이치케이넷츠
강원방송 『전정봉의 기업포커스』 6월 1일
 
인터넷 쇼핑몰 공급망 관리 '이보다 더 쉬울 순 없다.
한국정보통신신문 6월 16일

에이치케이넷츠는 인터넷 쇼핑몰 공급망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솔루션 'EC-모니터'를 최근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은 쇼핑몰 사이트와는 별도로 관리자 사이트를 구축하고 각 업체에게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해 입점업체가 자신의 상품 및 주문을 관리하도록 하고 있다.
이 때문에 그동안 인터넷쇼핑몰에 상품을 납품하는 경우, 납품 업체는 각 쇼핑몰의 관리자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하나씩 수작업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가격이나 수량 등 상품정보가 변동되면 해당 상품이 등록된 모든 사이트에 로그인해 일일이 정보를 수정해야만 했다.
또한 매일 한두 차례씩 관리자 사이트에 로그인해 주문정보를 조회하고 주문내역에 따라 상품을 배송한 후에는 택배회사와 송장번호 등 배송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했다.
임사장은 "기존 인터넷 쇼핑몰 공급망은 각 쇼핑몰의 관리자 사이트의 구성이 다르고 각각의 쇼핑몰의 관리자 사이트를 따로따로 관리해야 하므로 그 과정이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었다"며 "특히 적게는 2~3명, 많게는 10명 이상이 관리인력을 두고 있지만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누락시키는 경우가 발생해 품절 또는 단종된 상품에 대해 주문이 들어오거나 배송이 지연되는 사고도 종종 일어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번에 출시한 'EC-모니터'는 종합쇼핑몰의 입점업체를 위한 솔루션으로 그동안 입점업체들이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거나 상품정보를 변경할 때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는 게 임 사장의 설명.
이에 따라 'EC-모니터'를 이용하면 몇번의 버튼 클릭만으로 쇼핑몰에 상품을 일괄등록할 수 있다.
또 상품의 재고나 가격변동시 한번만 정보를 수정하면 해당상품이 등록된 모든 쇼핑몰의 정보가 자동으로 변경돼 편리하다.
아울러 입력된 배송정보는 주문이 발생한 해당쇼핑몰로 자동으로 전송, 기록되도록 구성돼 있다.
이 때문에 입점업체는 1시간에 수백개의 상품 등록이 가능해 기존에 여러명이 담당하던 일을 혼자서도 단 몇분만에 처리할 수 있다.

임 사장은 "'EC-모니터'를 이용해 하루만에 몇 개의 쇼핑몰에 1,000여가지 상품을 등록했더니 다음날 쇼핑몰 담당자들이 놀라서 전화를 하기도 했다"며 "'EC-모니터'가 지원되는 사이트 위주로 거래처를 늘려가겠다는 업체도 늘어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EC-모니터'는 서버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다운로드 받아서 구동하며 에러모니터링 기능으로 인해 쇼핑몰의 관리자 시스템이 변경되더라도 신속하게 변경된 내용이 적용됨으로써 업무의 단절을 최소화할 수 있다.
특히 서버로부터 업데이트 정보만을 전송받을 뿐 모든 상품 및 주문관리 기능은 소프트웨어 자체가 직접 쇼핑몰의 관리자 시스템과 주고 받기 때문에 데이터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는다.
'EC-모니터' 서버에 장애가 발생해도 'EC-모니터'가 동작하는 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무엇보다 에이치케이넷츠가 쇼핑몰의 관리자 사이트를 분석해 그 내용을 서버를 통해 'EC-모니터'로 전송하기 때문에 별도로 쇼핑몰의 관리자 시스템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에이치케이넷츠는 이와 관련, 2개의 특허를 출원했고 현재 20여개 쇼핑몰을 지원하고 있으며 상반기내 50여개 쇼핑몰로 확대적용할 계획이다.

'EC-모니터'는 에이치케이넷츠가 운용하는 'EC-모니터 사이트(www.ec-monitor.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쇼핑몰을 선택해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EC-모니터'를 사용하면 입점업체 입장에서는 인건비를 대폭 절약할 수 있고 남는 시간과 인력을 이용해 더 많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어 매출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몰측에서는 경쟁력 있는 입점업체의 확보가 용이해져 더욱 많은 상품을 보유할 수 있고 계절이나 유행에 민감한 상품이 신속하게 등록돼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
아울러 입점업체의 정확한 상품 및 주문관리로 인해 기존의 사고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어 피해보상 등 사고처리에 소요되는 불필요한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임 사장은 "기능적인 면에서 EC-모니터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를 검색 입력하는 다른 분야에도 이 기술을 적용해 볼 계획"이라며 "이 솔루션이 궁극적으로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을 상당부분 불식시켜 전자상거래를 한단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민규 기자, fatah@koit.co.kr>